Skip to content ↓
map

UWC Adriatic

이태리 두이노 위치

학생수 182명

(만 16-19세)

Founded

1982

3 March 2017

독일과 라틴 그리고 슬라브 문화의 집합지인 트리에스테의 북부 지역은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대대적인 유혈 사태를 겪었고, 제2차 세계대전에서는 정치적 그리고 민족적 분열을 경험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복잡성이 있는 곳인만큼, UWC Adriatic은 다양한 문화와 역활을 포용하는 교육의 역할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태리 동북부 프리울리 베네치아 줄리아 주 정부 및 외교부가 학교의 설립 초기부터 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지해왔으며, 현재까지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학교 특징

  • Immersive Italian Experience - UWC Adriatic은 유럽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정치적, 문화적 그리고 지리적 장점을 가지고 있고, 이태리의 풍부한 문화 유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Music - 아카데미(ICMA)를 통해 세계 다양한 음악 장르와 스타일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 A Village, not a Campus - UWC Adriatic은 자체 캠퍼스가 구분되어있지 않고, 기숙사와 강의실 등이 마을 전체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학업과 일상생활 그리고 봉사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변 지역 사회에 녹아들을 수 있는 환경입니다.
     
교과 과정
 

UWC Adriatic은 IB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표준 과목 외에도 아랍어, 슬로베니아어, 세르비아어, 크로아티아어, 세계 예술 및 문화, 환경 시스템, 예술 과목을 제공합니다. 또한 IBDP의 시험과목이 아닌 별도의 자격증 과정으로 이태리 수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기타 활동 

UWC Adriatic은 CAS 중 S인 서비스에 특별히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와 물리적으로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 봉사를 이끌어 가는 기관 및 단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사회 봉사활동에는 이태리어와 슬로베니아어를 사용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협력 예술 활동, 지역 초등학교 영어 및 기타 활동 교육 진행, 편견과 인종차별에 대항하기 위해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다문화 경험 제공, 정신적 또는 신체적 장애인들을 위한 봉사, 난민 봉사, 응급 처치 교육 등이 있습니다.

창의력 활동에는 아드리아틱 타임즈 블로그 운영, 도예, 체스, 창작, 시사 스터디 그룹, 토론 클럽, 드로잉, 영화를 통한 문화 탐험, 모델 UN, 합창단, 뮤지컬, 작곡, 로보틱스, 졸업 앨범(이어북) 제작 등과 같은 활동이 있습니다.

UWC Adriatic은 트리에스테의 카르스트 고지와 알프스 부근의 해안가 마을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제공합니다. 에어로빅, 배드민턴, 서킷 트레이닝, 등산, 현대무용, 격투기, 축구, 수영, 요가 등의 체육 활동이 있습니다. 

캠퍼스 및 시설 

UWC 아드리아틱스의 기숙사 시설은 두이노 마을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총 7개의 기숙사 건물이 있으며, 기타 시설로는 매점, 교실, 아트 센터, 실험실, 도서관, 의료 센터, 강당 및 음악 아카데미가 있습니다.

 

 

 

You have not allowed cookies and this content may contain cookies.

If you would like to view this content please

 

 

Contact Details


Collegio del Mondo Unito dell’Adriatico O.N.L.U.S.
Via Trieste, 29 – 34011
Duino Aurisina (TS), Italy

18 Colleges
Worldwide